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혹시 생리전 증후군인가..? 생리통 완화방법

건강은 쉽게 돌아오지 않아 2020. 12. 21.
반응형

생리 전 증후군, 생리통 완화 방법

여성분들은 때가 되면 월경을 시작하게 되고, 많은 원인들로부터 불쾌한 느낌과 정신적으로도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꽤 많은 것을 보곤 하는데요. 아직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1주일 내외 전부터 이런 것들이 찾아오게 되는 것'생리 전 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생리전 증후군, 생리통 완화방법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이전에, 읽으면서 생리가 힘들게 느껴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방법들과 관련하여 더 알아보고픈 정보나 생활에 도움이 될 유용한 내용은 지금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월경전 증후군 자세히 알아보기 

 

 

보통 대부분의 월경을 하는 여성분들의 평균 70% 정도가 월경 전에 신체, 정신적인 불쾌함을 느끼곤 하는데요. 자세한 증상으로는 소화불량, 두통, 허리 아픔, 배 아픔, 가슴에 통증, 피부 트러블, 복부팽만, 배변활동이 잘 안 되는 증상들이 있는데요.

 

그리고 기분변화는 물론, 짜증, 불쾌한 기분, 우울함 등의 감정이 있는데, 장기적으로 봤을 때에 예민해짐은 물론, 무기력해지고 잠도 잘 못 자는 불면증이 올 수 있는 것은 아마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목 건강에 도움되는 인기 글, 추천드려요!

2020/09/25 -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 일자목 거북목 차이, 교정운동 7가지로 탈출해보자

 

일자목 거북목 차이, 교정운동 7가지로 탈출해보자

거북목보다 더 위험한 일자목? 그 이유는? 확실히 전자기기의 영향으로 목, 등, 허리와 같은 관절과 관련된 부분에 문제가 생기는 일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흔히 거북목과 일자목의 차이점을

alsmin.tistory.com

생리가 시작되기 전에 이렇게 되는 이유를 보면, 여성 호르몬의 불균형과 감소하는 것이 원인입니다. 이것을 예방하는 방법과 생리통 완화 방법이 공통되는 점들이 있는데요. 생리가 힘들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이와 관련된 정보를 아래에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생리가 완화되기 위한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생리가 완화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것을 깔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정상적인 생리 주기를 위해서는 스트레스나 컨디션을 나쁘게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평소에 균형적인 식단을 통해서 영양적인 밸런스도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나 맵고 짠 음식, 평소에 가까이하신다면 멀리 해야 합니다. 먹고 싶은 거 다 먹으면서 나아지기를 바라면 자신만 아프고 지칠 뿐입니다.

 

생강이나 바나나, 해조류, 곡물, 차 종류를 먹는 것이 좋고 따뜻한 온도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너무 증상이 심할 때에는 진통제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미네랄과 비타민E를 평소에 잘 챙겨 먹는 것도 좋은데요. 생활에 도움될 만한 내용과 더 알아보시고 싶은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읽은, 추천하는 글!

2020/10/31 -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 모유 유산균 bnr17이 책임지는 모유 유산균 다이어트의 효과

 

모유 유산균 bnr17이 책임지는 모유 유산균 다이어트의 효과

모유 유산균 bnr17은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은인 같은 존재 우리는 일반적으로 분유를 먹고 자란 아기보다 모유를 먹고 자란 아기가 면역력에 있어 더 건강한 아이라고 알고 있고, 실제로 지인들

alsmin.tistory.com

2020/11/04 -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 귀리 오트밀 효능 5가지&오트밀 맛있게 먹는법

 

귀리 오트밀 효능 5가지&오트밀 맛있게 먹는법

오트밀 효능과 오트밀 맛있게 먹는 법 이제 오트밀은 건강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대부분 아시는 귀리입니다. 주로 체중감량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보

alsmin.tistory.com

이 외에도 요즘 홈트가 유행하기도 하는데, 집에서 긴장과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기 위해서 요가나 스트레칭을 자주 하는 걸 추천드려요. 석류도 여성 호르몬을 안정적으로 만들어준다는 점, 알고 계실 텐데요. 삶에 도움되는 정보나 다른 유용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