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허리통증 원인? 거의 안 해주는 예방, 치료에 주목하세요.

건강은 쉽게 돌아오지 않아 2020. 12. 11.
반응형

허리 통증 원인? 대부분 거의 안 지키는 예방, 치료법

옛날 어른분들이 "허리 구부러진다, 허리 나빠진다, 나중에 허리가 아프다"라고 얘기했던 것들이 현재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에게 적용되는 이야기이지 않나 싶은데요. 허리가 아프면 다른 활동을 하는데에 제약들이 너무 많아지고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허리통증 원인

"맨날 허리 아파"라는 생각이 들지 않기 위해, 그리고 나의 원인이 무엇인지 등등을 알아보기 이전에, 허리 도수 치료 등, 평소 궁금했던 내용이나 관련된 정보는 지금 아래를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허리 아파하는 원인 자세히 알아보는 방법

 

 

  • 첫 번째로는 척추를 기준으로 밸런스가 맞지 않고 휘어지는 '척추측만증'이 원인 일 수 있습니다. 평소 내 자세가 어떤지 잘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허리디스크가 있죠. 평소 의자에 앉아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다리, 발 저림과 당기는 증상이 오는데요.
  • 우리가 앉아 있을 때의 자세를 똑바로 지켜주지 않으면 누워서 쉴 때도 허리가 편안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요즘엔 많은 사무직 직장인이나 오래 앉아있는 분들자세교정 의자나 허리 도수치료, 추나요법 등을 많이 받으시는데 이와 관련된 내용, 더 알아보고 싶은 것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되겠어요.

 

 

◈추가로 사람들이 많이 읽은 인기 글, 도움되는 글 읽어보세요!

2020/11/21 -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목디스크 증상 없애는 방법)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목디스크 증상 없애는 방법)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으로 목 건강 지켜야 하는 이유 사실 목디스크는 주로 노화가 시작되는 나이 때인 40대 이상이 위주였는데, 이제는 젊은 연령층이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최근 들어서 '

alsmin.tistory.com

  • 척추의 신경관이 좁아져서 나타날 수 있는 척추관 협착증 때문에 그럴 수도 있는데요. 이 또한 초기나 중기에 잘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그리고 꼭 오래 앉아있다고만 해서 허리 아픈 게 아닙니다. 서 있는 자세, 걷는 자세가 장기적으로 불균형했기 때문에 허리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요. 짝다리 짚기, 다리 꼬기, 팔자걸음 등의 습관을 가지고 계시지는 않는지 잘 생각해보세요.
  • 평소에 앉아 있는 시간을 늘리는 것보다 주기적으로, 바른 자세로 걸어주는 활동이 허리 통증을 덜어주거나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예전에 앉아서 근무할 때에는 점심시간에 밥을 먹고 산책도 할 겸 걸었던 기억이 나네요.
  • 무거운 짐이나 잘 못된 자세로 물건을 들 때 발생할 수 있는 염좌가 원인일 수 있어요. 염좌가 심각해지면 조금만 허리에 힘이 들어가도 걷지 못할 정도로 허리가 아프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데요. 마사지나 도수치료, 추나요법을 통해 통증을 개선시킬 수 있으니 추가적으로 관련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이번엔 흔치 않은 원인에 속할 수 있어요. 외상, 염증, 암 등으로 인해 바이러스가 퍼지는 경우에 그럴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중요한 이유가 여기에도 있는 것 같으니 이 내용도 참고해보세요.
  • 허리 통증과 함께 엉덩이까지 너무 아픈 '좌골신경통'일 수 있어요. 이 증상이 심하다면 다양한 요법으로 치료를 시도하는데요. 허리디스크가 있다면 좌골신경통에 걸릴 확률이 더 커집니다.
  • 운동 부족으로 인한 허리, 하체 근력의 부족으로 요통이 올 수 있는데요. 가벼운 땀을 흘릴 수 있는 운동이 적당하니까요. 항상 바른 자세는 기본으로 깔아 놓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셔야 합니다. 추가로 더 알아보고 싶은 내용은 지금 아래를 통해 간편하게 참고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허리 통증의 원인들과 예방법, 치료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아까 말했던 것처럼 허리는 생명입니다. 삶의 질을 좌지우지하는 정도이기도 하고, 이것이 목이나 다른 부위의 건강까지 해칠 수 있어서 조심하셔야 하니 아래를 참고하시면 더 좋겠죠?

◈추가로 도움되는 건강 글 추천

2020/09/25 -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 일자목 거북목 차이, 교정운동 7가지로 탈출해보자

 

일자목 거북목 차이, 교정운동 7가지로 탈출해보자

거북목보다 더 위험한 일자목? 그 이유는? 확실히 전자기기의 영향으로 목, 등, 허리와 같은 관절과 관련된 부분에 문제가 생기는 일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흔히 거북목과 일자목의 차이점을

alsmin.tistory.com

위의 내용과 더불어 궁금한 점이나 허리 방석 등, 유용한 정보가 있다면 아래를 참고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