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안면 통증 원인, 삼차신경통 증상, 치료법까지 정리해봤어요.

건강은 쉽게 돌아오지 않아 2020. 12. 16.
반응형

안면 통증 원인, 삼차신경통 증상, 치료법까지 총정리

안면 통증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우리 얼굴인 안면에 3개로 넓게 나뉜 신경에 통증이 생기는 삼차신경통 때문 일수 있는데요. 삼차신경통 증상치료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먼저 알아볼 텐데요.

안면 통증, 삼차신경통 증상

안면 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집중해서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읽다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정보 또는 자신에게 관련된 유용한 내용은 지금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으니 추천드립니다.

안면 통증 증상, 치료방법 자세히 알아보는 법

 

 

아까 3개의 신경이 넓게 분포되어 있다고 했는데요. 눈이나 볼, 입, 이마, 턱 주위에 날카롭게 찌르는 듯한 통증이 일어나게 됩니다. 주로 혈관이 얼굴에 있는 신경을 누르거나 특별하게 원인을 찾을 수 없기도 한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외상이 원인일 수 있고, 뇌 질환에 의해 안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잘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로 40대 후반~50대의 연령층에게 잘 발생되는데요. 삼차 신경통 증상과 관련된 정보나 더 알아보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아래를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삼차신경통, 안면 통증 치료방법 자세하게 알아보기 

 

 

처음에는 대부분 약물치료를 받으면서 호전시키는데요. 초기 증상 때에는 50% 이상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만, 그래도 안된다면 수술적인 치료방법을 이용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얼굴에 분포되어 있는 신경과 부딪히지 않도록 만들게 수술하는 방법이고, 큰 수술에 속하기 때문에 약물로써 끝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그리고 신경을 응고시키거나 손상시켜 통증을 억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대를 위한 인기 건강 글 읽어보세요!

2020/10/31 -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 모유 유산균 bnr17이 책임지는 모유 유산균 다이어트의 효과

 

모유 유산균 bnr17이 책임지는 모유 유산균 다이어트의 효과

모유 유산균 bnr17은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은인 같은 존재 우리는 일반적으로 분유를 먹고 자란 아기보다 모유를 먹고 자란 아기가 면역력에 있어 더 건강한 아이라고 알고 있고, 실제로 지인들

alsmin.tistory.com

2020/09/25 -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 일자목 거북목 차이, 교정운동 7가지로 탈출해보자

 

일자목 거북목 차이, 교정운동 7가지로 탈출해보자

거북목보다 더 위험한 일자목? 그 이유는? 확실히 전자기기의 영향으로 목, 등, 허리와 같은 관절과 관련된 부분에 문제가 생기는 일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흔히 거북목과 일자목의 차이점을

alsmin.tistory.com

이렇게 삼차신경통을 계속 놔두게 되면 피부감각과 얼굴 근육을 움직이는데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빨리 치료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안면 통증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개인적으로 더 알아보고 싶다 하는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삼차신경통, 어떻게 판단해야 하나요?

통증이 얼굴 한쪽에서 발생할 때, 세수할 때나 얼굴에 스치거나 건드릴 때 통증, 아픈 것 때문에 안면에 손대는 것을 꺼리게 되는 경우, 통증이 얼굴 전체로 퍼질 때, 순간적으로 말도 못 할 정도로 아플 때, 통증이 나타나는 기간이 왔다 갔다 할 때 등의 증상을 봤을 때에 대다수에 해당된다면 삼차신경통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렇게 삼차신경통에 대한 내용들을 살펴보았는데, 2~3만 명 중에 1명이 걸릴 수 있는 확률이긴 하지만, 비슷한 증상이 보인다면 여러 가지 방법들을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과 더불어 다른 쪽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나 필요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