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질염 원인은? 도움되는 증상에 따른 치료, 예방법

건강은 쉽게 돌아오지 않아 2020. 12. 30.
반응형

질염 원인은? 도움되는 증상에 따른 치료, 예방법

10대부터 연령이 높은 층까지의 여성이 위생적으로 항상 신경을 써줘야 하고, 그것으로 인해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질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어떠한 한가지의 원인이 아니라, 건강 또는 면역력 등과 관련된 것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복합적으로 좋은 것을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질염 원인, 증상

◈건강에 도움되는 인기글 추천드려요!

2020/10/31 -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 모유 유산균 bnr17이 책임지는 모유 유산균 다이어트의 효과

 

모유 유산균 bnr17이 책임지는 모유 유산균 다이어트의 효과

모유 유산균 bnr17은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은인 같은 존재 우리는 일반적으로 분유를 먹고 자란 아기보다 모유를 먹고 자란 아기가 면역력에 있어 더 건강한 아이라고 알고 있고, 실제로 지인들

alsmin.tistory.com

2020/09/25 -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 일자목 거북목 차이, 교정운동 7가지로 탈출해보자

 

일자목 거북목 차이, 교정운동 7가지로 탈출해보자

거북목보다 더 위험한 일자목? 그 이유는? 확실히 전자기기의 영향으로 목, 등, 허리와 같은 관절과 관련된 부분에 문제가 생기는 일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흔히 거북목과 일자목의 차이점을

alsmin.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여성 질염의 원인들과 증상이 어떤지, 그리고 어떻게 예방하면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질염에 좋은 약이나 질염에 관한 정보 또는 생활에 도움되는 유용한 정보는 지금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여성 질염의 원인 자세히 알아보기

 

 

여성 질염의 원인은 주로 스트레스과로, 면역력이 떨어지고 항생제가 들어간 약품, 그리고 피임약을 오래 복용했거나 질 청결, 건강에 좋지 않은 속옷을 입기 때문에 그런 것인데요. 증상은 분비물이 나오고 가려움, 악취, 배뇨 시 통증, 화끈거림 등의 증상이 있는데요.

 

건강한 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약산성(PH 4.5) 정도를 유지하는 게 좋은데, 씻을 때 질과 그 주위를 물로만 씻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물을 알칼리성을 띄고 있기 때문이죠. '그럼 어떻게 질을 씻어야 하나?'라고 물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유산균이 포함된 여성청결제로 질을 씻어야 한다는 것이죠. 유산균다양한 미생물이나 병원균을 막아주기 때문질염에 걸릴 확률이 줄어드는데요. 이와 관련된 여성 질염의 원인 등의 정보는 지금 아래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질염에 좋은 또 다른 방법 자세히 알아보는 방법

 

 

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요. 생리대를 사용해야 할 때에 순면으로 되었고 흡수가 잘 되는 생리대를 사용하는 것이 질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를 포함해 항생제에 의존하는 방법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에는 나아지는 것에 대한 큰 의미가 없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기 때문에 위의 방법들을 잘 지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부에 도움되는 글 추천드려요!

2020/12/07 -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 블랙헤드 제거에 효과 좋은 없애는 방법 5가지 집중

질염이 더 심각해질 경우에는 자궁까지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질염은 항상 신경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신체 부위보다 안 좋은 것들을 훨씬 잘 흡수하기 때문에 되도록 화학성분이 들어가지 않는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 잊지 않아야 합니다.

 

위의 내용과 더불어 여성 질염의 원인 등, 질염에 좋은 약과 관련된 내용을 지금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