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들

꽃송이버섯 효능, 가격 - 꽃송이버섯 먹는방법 의외로 다양하다

건강은 쉽게 돌아오지 않아 2020. 10. 22.
반응형

꽃송이버섯 효능, 어디에 좋은가?

꽃송이버섯은 일반 버섯들 보다 더 귀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를 보면 꽃송이버섯을 재배하는 기간이 오래 걸리고, 재배과정 또한 힘들기 때문에 꽃송이버섯 가격이 다른 음식보다 비싼 것도 있죠. 실제로 보면 하얀색으로 된 버섯이 참 이쁜데요. 이쁜만큼 효능도 좋습니다.

꽃송이버섯 효능

본격적으로 꽃송이버섯 효능과 꽃송이버섯 먹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평소 궁금했던 내용과 더 알아보고 싶은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꽃송이버섯 효능&꽃송이버섯 가격

꽃송이버섯은 필수 아미노산과 말린 상태에서 40% 이상'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무엇일까요?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항암기능, 면역력 증진, 피부미용이라는 대표적인 효능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단연 눈 여겨봐야 할 것은 면역력 증진인데요. 바이러스가 우리 몸에 침투하면 면역 세포들이 이를 막아줍니다. 이 면역 세포의 힘을 키워주는 것이 꽃송이버섯의 역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른 음식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의 총량보다 훨씬 많은 양이 있으므로 면역력 관리에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어서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어서 비만 억제, 만성피로 개선, 변비 개선, 대상포진, 피부질환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섭취하면 아주 좋은 꽃송이버섯입니다. 꽃송이버섯의 가격200g에 17,000원 정도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면역력 증진에 대해 생각이 있으셨던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알고 보면 다양한 꽃송이버섯 먹는 방법

  1. 꽃송이버섯은 목이버섯처럼 향이 강하지 않아서 샐러드 재료로 쓸 수도 있고, 다른 재료들과 셰이크 형태로 갈아서 마셔도 너무 좋습니다.
  2. 혹시 가루의 형태로 먹게 된다면, 각 제품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물에 타서 먹는 형태로 마시면 더 편리하고 좋겠죠?
  3. 영양소 파괴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어느 조리법을 진행해도 많은 문제는 없지만, 보통 볶음요리소스에 같이 넣어 먹으면 특유의 좋은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생으로 먹을 때, 맛소금을 조금 넣은 참기름장에 조금씩 찍어 먹으면 식감과 참기름의 고소한 맛이 증가해서 은근히 중독성이 생기는 맛입니다.
  5. 말린 꽃송이버섯일 경우에는 차로 끓여마시는 형태로 마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꽃송이버섯 먹는 방법과 효능,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이렇게 몸에 좋은 식품을 꾸준히 먹어준다면 꼭 노화가 시작된 단계뿐만 아니라 성장기의 어린이, 청소년, 젊은 세대모든 연령에 추천할만한 꽃송이버섯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포함해서 더 알아보고 싶은 내용이나 관련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간편하게 참고가 가능해서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